파월 연준 의장 "필요시 금리 추가 인상...물가 여전히 높다"

홈 > 사회/경제 > 경제
경제

파월 연준 의장 "필요시 금리 추가 인상...물가 여전히 높다"

뉴스코리아 0

  


[로스앤젤레스=제이 권 기자]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(Fed·연준) 의장이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.


파월 의장은 25일 와이오밍주 잭슨홀에서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주최로 열린 경제정책 심포지엄에서 "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아직 높은 수준"이라면서 "필요할 경우 추가로 기준금리를 인상할 준비가 돼 있다"고 말했다.


연준은 물가를 잡기 위해 지난달 기준금리를 22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인 5.25~5.50%로 올린 상황인데, 필요시 금리를 추가로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.


파월 의장은 "물가상승률이 목표 수준(2%)으로 지속해서 하락하고 있다고 확신할 때까지 긴축적인 통화정책을 유지할 것"이라고 밝혔다.


파월 의장은 “6~7월 근원물가 상승률이 둔화한 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, 두 달간의 양호한 데이터는 물가가 목표치를 향해 지속 하락하고 있다는 신뢰를 구축하는 것의 시작에 불과하다”고 말했다.


아울러 그는 “연준의 물가상승률 목표치는 2%를 그대로 유지한다”고 했다. 파월 의장은 현재의 물가 수준에 대해 "인플레이션이 고점에서 하락한 것은 반가운 진전이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"고 진단했다.


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6월 9.1%로 정점을 찍은 뒤 하락세를 보여왔으며 7월에는 3.2%로 하락한 상태다.


파월 의장은 현재의 인플레이션에 대해 "물가가 목표치를 향해 지속해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긴축적인 통화정책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"이라고 말했다.


0 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