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MW 코리아 수소차량 'BMW iX5 하이드로젠 공개

홈 > 미국LIFE > 자동차
자동차

BMW 코리아 수소차량 'BMW iX5 하이드로젠 공개

뉴스코리아 0



[로스앤젤레스=레이아. 쥰 기자] BMW가 1회 충전으로 500㎞ 이상을 주행하는 수소연료전지차 'iX5 하이드로젠'을 11일 인천 영종도에 위치한 BMW 드라이빙 센터에서 'BMW iX5 하이드로젠 데이(BMW iX5 Hydrogen Day)' 행사를 열고 차량과 함께 친환경 차 전략을 소개했다. 



"향후 에너지는 기존의 화석 연료에서 풍력, 태양열 등 다양한 재생 에너지로 전환될 것"이라며 "지금의 전기차로만 에너지를 활용하는 것보다 장거리에서의 운반과 저장이 용이한 수소를 에너지원으로 함께 활용했을 때 오히려 비용적인 면에서 더욱 경제적이며 탈탄소화를 더 빠르게 달성할 수 있다"고 설명했다. 



"BMW는 기존의 내연기관, 전기 차 뿐만 아니라 미래 모빌리티의 새로운 대안으로서 수소연료전지차 역시 선택지에 두고 개발하고 있다"고 덧붙였다. BMW iX5 하이드로젠 파워트레인은 후륜에 장착된 드라이브 유닛과 이 모델을 위해 특별 개발한 리튬 이온 배터리로 이뤄졌다. 



파워트레인에는 전기 모터와 변속기, 파워 일렉트로닉스를 소형 하우징에 통합한 5세대 BMW eDrive 기술이 적용되어 최고 출력 401마력을 발휘한다. 정지 상태에서 시속 100㎞까지 가속하는 데 걸리는 시간은 6초 이하다. 



0 Comments
글이 없습니다.
글이 없습니다.